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와~스타디움’. /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일요신문] 송기평 기자 = 제2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9월27일부터 30일까지 안산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경기도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산시, 안산시생활체육회, 국민생활체육‧도종목별연합회가 주관한다.
행사에는 31개 시군 선수단 및 임원 1만7000여명이 참여하며 37개 경기장에서 20개 종목에 걸쳐 실시된다.
개회식은 28일 오후 사전행사,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행사는 31개 시군 선수단 입장식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개회선언, 대회기게양, 환영사, 치사, 동호인의 다짐, 선수단 퇴장 순으로 진행된다. 엠블렉, 제국의 아이들, 2AM, 인순이, 신유 등 스타들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관람객에게는 경품권 추첨을 통해 자동차, 노트북, LED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압력밥솥,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행사기간 중인 28, 29일 와~스타디움 중앙광장에서는 홍보전시, 화합마당, 다문화축제, 건강축제, 먹거리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녹색해양관광도시로 도약하는 안산을 방문하는 선수와 임원, 관람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자원봉사자 배치는 물론 숙박시설과 음식점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는 등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