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KT(회장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tv는 고입, 대입 검정고시를 비롯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교육 VOD 3,000여 편을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올레tv는 4월13일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고입-대입 검정고시를 앞두고 교육 콘텐츠 400여 편을 서비스한다.
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한식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교육 콘텐츠 2,500여편을 확대, 제공한다.
올레tv에서 제공되는 검정고시, 자격증 필기-실기 시험을 위한 교육 콘텐츠는 3,000편이 넘는다.
한자능력검정시험 자격증 강좌 등 200여 편은 무료로 서비스된다.
신사업본부 이희만 상무는 “유아 교육 뿐 아니라, 성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올레tv는 에듀윌, 박문각, KG패스원, 비상교육 등 대형 교육 업체와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교육 콘텐츠를 확보, 제공할 계획이다.
올레tv에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자격증 VOD는 ‘월정액’ 가입을 통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고입-대입 검정고시 등은 시리즈로 묶음 구매 시 50% 할인된다.
한편,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을 통해서도 공인중개사, 한식조리기능사, 한자능력검정시험 등 자격증 교육 VOD를 만날 수 있다.(사진제공=올레tv)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