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우정, 자연, 칭찬, 그리고 생활의 발견…. 가질수록 행복해지는 다섯 가지 보물을 내 일상에 자연스럽게 초대하는 15가지 방법을 실천해 보자. 돈 한 푼 들이지 않고도 365일 행복이 싹튼다!
1. 연인에게 사랑 시집 한 권, 천천히 소리 내어 읽어준다.
2. 삶의 질을 높여줄 친구들을 당신 주위에 두어라. 그들의 희망찬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내일을 새롭게 설계한다.
3. 막 세수를 끝낸 새색시의 붉은 볼 같은 아침 햇살을 받으며 숲 속을 걸어본다. 길을 걷다 마주치는 모든 존재에게 반가움과 고마움을 전한다.
4. 미처 다 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한다. 연인의 머리를 빗어주거나 냉장고 속 달걀들에 하트를 그려 놓아라.
5. 영혼의 눈으로 세상을 관찰하라. 자유인이 되어 당당하게 삶을 소유하라.
6. 계절의 변화, 자연의 노래만큼 감동스러운 것은 없다. 일출과 일몰을 바라보라. 계절 깊숙이 들어가 함께 느끼고 찬미하라.
7. 자신에 관한 세 가지 좋은 점을 적는다. 잘 보이는 곳에 놓아두고 하루에 적어도 세 번 씩 크게 소리 내어 읽으며 마음에 새겨라.
8. 멘토, 인생 선배와 차 한 잔의 담소를 나누어라. 라이프 컨설팅이 공짜!
9. 한강변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서늘하고 삽상한 강바람을 느껴본다.
10. 내 안에 잠든 로맨스에 불을 붙여보자. ‘사랑’의 행복에 스르르 빠져 어느 하루, 신데렐라가 되어보자.
11. 오늘 하루 중 고마웠던 일을 생각한다. 감사의 전화를 하거나 감사 카드를 보낸다.
12. 언젠가 읽으려고 책꽂이에 꽂아두었던 책을 읽기 시작하라. 살짝 접어두었던 그 부분부터 읽으며 잊었던 감정들을 이어보자.
13. 밤하늘에 펼쳐진 수많은 별들을 보면서 국화차 한 잔을 마신다.
14. 햇살 좋은 오후, 풀밭에 누워 색색의 단풍과 새소리, 바람결을 만끽하며 배우자, 아이들, 부모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며 꼬옥 껴안아주어라.
15. 밤새 내리던 비가 아침에 산뜻하게 그친 날, 먼지 씻긴 해맑은 세상과 일찍 만나본다.
-
[단독] 김용현 전 국방장관 "민주당이 내란 수준, 대통령은 자식 없어 나라 걱정뿐"
온라인 기사 ( 2024.12.06 09:13 )
-
[단독] '김건희 풍자' 유튜버 고소대리…대통령실 출신 변호사, 변호사법 위반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10 15:22 )
-
그날 밤 출동 계엄군도 처벌받나…내란죄 처벌 적용 범위 살펴보니
온라인 기사 ( 2024.12.06 15: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