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화성시는 시 콜센터가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말부터 2개월간 서비스 민원 상담품질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컨설팅을 받고,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체계화·표준화해 고객중심의 서비스 체계를 갖추었다고 밝혔다.
화성시 콜센터는 지난해 확대개편, 올해부터 지방세․세외수입․환경개선부담금 등 내부프로그램과 연계해 시정 전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화성시의 시민 상담서비스가 국제표준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만족, 상담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아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