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지난 1일 부동산 규제가 완화됐다. 경제활성화를 위해 LTV(주택담보대출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을 각각 70%와 60%로 높이는 금융규제완화 정책으로 아파트 분양 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치솟는 전세값 상승으로 주춤했던 분양 시장이 이번 정책 시행으로 인해 활기를 되찾았으며, 그동안 내집마련 꿈을 접어야만 했던 사람들도 이제는 꿈을 이루기 위해 아파트 분양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신규 분양 아파트보다 그동안 저평가 됐던 숨어있는 알짜 미분양 아파트로 눈을 돌리는 것이 내 집 마련의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에 최적의 입지와 풍부한 녹지환경을 갖춘 알짜 단지들이 각광 받고 있다.
저평가 된 프리미엄 아파트 중 수도권에서 주목할 만한 단지로 ‘꿈의도시’라 불리는 ‘일산 요진와이시티’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역 인근에 들어서는 일산신도시내에서의 마지막 분양단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주거복합형 아파트(MXD-하나의 작은 도시)다.
편리한 생활편의시설과 함께 주변 녹지환경도 뛰어나 일산 신규 분양 아파트 중 가장 각광받고 있다. 또한 주변 신규아파트인 일산 위시티 블루밍,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덕이지구 일산아이파크, 신동아 파밀리에, 식사지구 식사자이,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김포한강신도시 한강센트럴자이 등에 비해 유리한 교통환경을 갖춰 투자할만한 아파트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전매제한이 해제되고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금융혜택, 인근 개발 호재까지 겹치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이번 규제완화 소식 이후 분양계약은 물론 거래 문의도 급증했다고 일산 요진와이시티 관계자는 전했다.
‘일산 요진와이시티’의 전용면적은 59~244㎡, 지하 4층, 최고 지상 59층, 아파트 6개 동 2,404가구이며 전용면적 59, 84, 90, 103, 127, 156, 163, 244㎡로 구성되어 주거용·투자용 모두 적합한 주거복합형 아파트이다. 현재 전용 59㎡는 분양마감이 되어 프리미엄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수요가 많은 전용 84㎡는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
‘일산 요진와이시티(Y CITY)’는 일산병원, 홈플러스, 코스트코, 킨텍스, 방송국, 시립도서관, 백석근린공원, 고양백석체육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인접하고 공원, 학교, 쇼핑몰, 카페거리,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모든 편의시설이 단지 내에 갖추어져 있어 하나의 복합도시형태를 띄고 있으며 풍부한 녹지공간도 확보하고 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성을 높였으며 기존보다 20㎝ 높은 2.5m 천정고로 집이 보다 편안하고 넓어 보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사립학교 부지도 예정되어 있다. 이 밖에 첨단시스템 원격검침 및 방범, 주차편의를 위해 주차구획 폭 2.4m로 확장,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 에너지절감 시스템, 층간소음방지 시스템, 친환경 마감재, 세대환기 시스템 등으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일산신도시 초입에 있어 서울과 가장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지 앞에 위치한 3호선 백석역 이외에도 인근에 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IC 등 다양한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강변북로, 자유로는 물론, 제2자유로 등이 인접하여 서울과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광역버스도 단지 앞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일산 요진와이씨티 인근에 일산에서 강남까지 20분대로 주파 가능한 GTX 대곡역이 확정 추진 중이다.
프리미엄 아파트 ‘일산 요진와이씨티’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계약금 5%만 있으면 분양계약이 가능해 입주할 때까지 들어가는 비용이 없고 전매제한이 풀린 상태로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방문예약 및 문의 1666-0849
홈페이지 http://www.ycityworld.co.kr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