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관광객들이 이용 가능한 업소에 대하여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선발하며, 굿스테이 지정업소의 서비스 품질관리와 선정기준은 관광진흥법상의 우수숙박시설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중저가 우수숙박시설 확보를 위해 2005년부터 시작한 굿스테이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믿을만한 숙박시설을 제공함으로써 한국관광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2014년도 최우선 정책과제로 굿스테이 서비스 품질개선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사는 이번 신규 지정업소를 포함해 전국 655개의 굿스테이 업소를 지정하였으며 이들의 서비스 품질관리와 개선을 위해 지정업소 대상 1:1 방문 서비스교육, 서비스 아카데미,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지아 기자 ilyo22@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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