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는 무한한 성장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가진 인천의 꿈을 실현시켜고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공직내부 조직 구성원들의 아이디어 공모과정을 거쳐 시정의 가치와 철학을 함축해 인천의 지향점을 슬로건 형태로 형상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
현재의 어려운 사항을 극복하고 새로운 인천을 만들어 가겠다는 약속과 자라나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대한민국 발전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는 민선6기 비전은 인천AG, 인천APG 등 국제대회는 물론 공항,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 대내·외적으로 인천의 발전가능성과 이미지 홍보에 적극 활용된다.
한편, 민선6기 시정목표로는 `새로운 인천 행복한 시민`이 선정됐다. 시정목표는 인천의 새로운 도약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치 철학으로 인천만이 가지고 있는 온리 원(Only one)의 가치창조 및 지역 정체성을 살려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는 다짐과 의지를 담고 있다. 시정목표는 내부 공문서 상단, 각종 보고서, 교육 교재 등에 슬로건 형태로 활용할 계획이다.
민선6기 시정방침으로는 △풍요로운 시민의 삶 △역동적인 세계도시 △ 인천만의 가치창조 △시민중심 시정실현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에 선정한 4대 시정방침을 토대로 인천 발전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기 위한 분야별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세부 추진전략을 수립해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