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강남구 홍보대사 위촉식 후 김태욱 대표와 신연희 강남구청장, 채시라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패밀리.
[일요신문]㈜아이패밀리(아이웨딩) 김태욱 대표는 18일 강남구청에서 열린 다문화축제 ‘러브&러브 페스티벌(Love&Love Festival)’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아내 채시라와 함께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다문화축제 ‘러브&러브 페스티벌’은 강남구와 GKL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아이패밀리(아이웨딩)와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이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특히 7일에 열리는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아이패밀리 김태욱 대표가 후원은 물론 모든 결혼식 준비를 맡는다. 어려운 생활여건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족 6쌍에게 친정 부모들을 초청해 결혼식을 올린 후 가족과 함께 신혼여행을 떠나게 된다.
김태욱·채시라 부부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다문화가족에 대한 소통과 이해의 폭이 넓혀지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족 역시 대한민국의 따듯한 정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2014년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