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예산심사 기법 교육 실시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일요신문] 김재환 기자 =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동두천시의회 의원회의실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예산 심사기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9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 및 2020년 본예산 심사를 앞두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예산안 심사를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주영진 지방의정연구소장 및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의원들은 예산의 기본개념 및 예산안 심의절차, 효율적인 예산심사 방법 등을 이해하고, 특히 타 시·군 사례연구 및 금년도 동두천시 예산분석을 통해 다음연도 예산심사에 대비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았다.
또한. 법정의무교육인 「폭력예방 통합 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마련, 성매매·가정폭력 등의 실제사례 및 예방대책을 연구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글로벌 리더를 위한 명상교육」 특강을 진행하여, 숨 가쁜 의정활동에 지친 의원들의 심신을 명상으로 달래는 시간도 가졌다.
이성수 의장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시간을 내서 열성적으로 교육에 임해준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을 예산심사 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합리적이고 건전한 동두천시 재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