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으로 자진 회수 후 공장 점검…진심으로 사과”
하이트진로는 7일 입장문을 통해 “당사가 생산한 제품의 이취, 혼탁으로 인해 소비자 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렸다”며 “소비자 여러분께 최고의 제품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에 대해 이취 및 혼탁 등이 발생해 소비자 클레임이 접수됐다”며 “예방적 차원에서 4월 3일, 17일 생산 제품에 대해서도 자진 회수하고, 해당공장의 생산라인을 점검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4월 22일경 해당 사안에 대해 인지하게 됐고, 인지 즉시 해당 날짜의 제품들에 대해 출고 정지는 물론 기 출고된 제품의 회수를 적극적으로 시행했다”고 덧붙였다.
하이트진로 측은 “현재까지 공정상의 일시적인 문제로, 젖산균이 원인이며 다당류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결합해 발생한 것으로 인체에는 무해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해명했다.
또 “당사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해당 4개 날짜에 생산된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에 대해 리콜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저희 제품을 믿고 구매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과 여러 거래처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 전 임직원은 해당 사안을 중대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소비자는 물론 거래처에 어떤 피해도 가지 않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한 제보자가 해당 제품에서 끈적한 점액질이 나왔다고 제보하면서 이른바 ‘콧물 맥주’ 논란으로 확대됐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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