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200억 이상 혜택 갈 것”
소매점 기준 1000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1500원인 새우깡은 100원 낮아질 전망이다.
농심이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은 오는 7월부터 5.0% 인하될 예정이다.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절감액은 연간 약 80억 원 규모다.
이번 가격인하로 연간 200억 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농심은 대한민국 대표 라면과 스낵인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인하로 소비자가 실질적인 생활물가 하락을 체감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가격 인하 대상인 신라면(봉지면)과 새우깡은 국내에서 연간 36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국민라면과 국민스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가격 인하로 경영에 부담은 있지만 국민생활과 밀접한 제품을 대상으로 했다”고 말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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